주택청약 1순위 조건
우리들이 내집마련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하게되는 일이 바로 청약통장을 만드는 일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청약통장이 없는 사람은 없다고 봐야할 정도 입니다.
그렇지만 청약통장을 의미없이 그냥 가지고만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도 청약에 도전을 할수가 있기때문에 오늘 알아보는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청약홈에 들어가면 청약일정으로 부터 청약자격확인 / 청약신청 / 청약조회 / 청약자격사전관리 등과 같은 우리가 청약에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볼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청약자격확인에서는 본인이 소유한 주택의 소유확인이 가능하고 청약가점 계산까지 바로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유주택을 선택하면 건축물대장정보와 실거래 신고기준일 재산세 정보등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청약통자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청약통장 1순위 조건과 예치금을 만족해야만 합니다.
이런 자격요건을 만족한다는 전제하에 1순위가 되더라도 많은사람들이 몰려 경쟁이 심할 경우에는 가점제라는것을 통하여 당첨자가 결정 됩니다.
어린시절부터 청약통장을 만들어서 가점을 높이려 노력한다면 미래에 사용하게되는 날에 늦게 시작한 사람들보다 당첨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은 해당 주택이 국민주택인지 민영주택인지와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나타납니다.
이번엔 청약 1순위 조건과 지역면적 그리고 예치금 정보를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것처럼 예치금은 제곱미터와 지역별로 차이가 나타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곳의 제곱미터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것이 중요합니다.
청약통장을 가입했어도 위의 항목이 나에게 포함되지 않는다면 모두 1순위에서 밀려 2순위가 됩니다.
원하시는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