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제외업종
굿모닝~
지난번 이야기 한것처럼 오늘 주제는 손실보상금에 관한 내용을 유쾌하게 게시하겠습니다.
최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식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39조 보전 추경안’ 국회 본회의 통과…이르면 내일부터 지급
민주당 46.9조 원 추경안 제시…“사각지대 없이 돼야”
윤 대통령 첫 수석비서관 회의 “제일 문제는 물가… 조기 집행”
해당 내용들은 현재 관심이 높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이야기가 나오면서 5차 지급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볼 것인데요.
소개해 드리는 내용으로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으시면 됩니다.
전해진 소식처럼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대학생 특고 프리랜서 등을 지원했던 재난지원금을 더 확대 지원한다고 해요.
그리고 펜데믹의 피해가 1년간 너무다 크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해와 많은 혼란도 많이 찾아왔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경제적 지원이 불가피하기에 이번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사업자기본정보
재난지원금은 4차까지 지원을 하였고 이번 지급이 바로 5회차 지원 입니다.
자영업자들을 보다 지원하는건 좋지만 전국민 지원도 필요했습니다.
이번 추경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기도 하지만 겨울까지 이어질 코로나는 추가지원도 필요합니다.
5차 코로나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정리해 볼게요.
기재부에서는 여러 관료적인 이유로 지원범위를 제한하려 하지만 이번은 좀 다를거라 보여집니다.
과연 어떤 범위까지 지원을 해야 되냐 아니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야 되나 이런 이야기가 끊이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 목소리도 적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제 1 차 재난 보조금부터 현재까지 모든 시민을 겨냥하거나 소규모 호소를하는 등 많은 이야기가있었습니다.
1차 지원금 때를 제외하고 그간 선별적 지원금 대상에 끼지 못하는 다른 직업군들 중에도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늘어나는 확진자로 인해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기에 지원범위를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전국민으로 지원범위를 늘려가고 추가적인 보상 계획도 수립이 필요합니다.
국회에서도 전국민지급을 해야한다는 의견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어서 긍정적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국회에서는 이번 재보걸 이후로 전국민 지원에 대해서 구체적인 방향을 수립한다고도 하였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11월 집단면역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올 한해에는 코로나가 지속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지원 방법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본 내용은 이만 글을 마칠게요.
기분이 좋아지는 글귀
궁지에 몰린 마음을 밥처럼 씹어라. 어차피 삶은 너가 소화해야 할 것이니까.
#손실보상 소급적용 뜻
#소상공인 손실보상 접속지연
#코로나 손실보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