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펀드 장단점 3가지 / 종자돈마련 방법

금펀드 장단점 3가지 / 종자돈마련 방법

재테크 또는 종자돈 마련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요즘, 시중은행 예금 금리가 낮아지다보니 다들 대체 투자상품을 알아보시더라구요.

오늘은 금펀드 장단점 3가지 및 종자돈 마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펀드?

펀드 종류중 하나로, 캐쉬 대신 금을 수단으로하는 펀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금 실물 매매는 금을 직접사서 손에쥐는것을 말하지만, 금펀드는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펀드의 일종인 금펀드를 매수해서 투자하는 방법을 금펀드라고 합니다.

금펀드 장점 3가지

1. 매매가 정말 쉽다.

2.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3. 선취 수수료가 없다. 여기서 선취 수수료는 증권사나 펀드매니저들이 판매할때 위험성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받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금펀드 단점 3가지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장점 보다도 단점인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재테크엔 항상 손실의 위험이 있기 떄문이죠.

1. 보유 기간동안 연 1 ~ 2 % 보수가 발생한다.

2. 증권사 마다 수익률에 차이가 있다.

3. 배당 소득세 15.4 %가 부가된다. (소득 발생 시 부가되는 세금)

 

 

위는 한국금거래 시세표 현항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사고 팔때의 가격에서도 차이가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펀드는 없을까?

 

펀드는 여러 사람의 자금을모아 투자하는 상품 입니다. 투자 대상으론 주식, 부동산, 채권 등이 있어요. 주식형은 주가에 따라 적립식 펀드 수익률이 출렁 거립니다. 대신 채권, 부동산에 투자하는 펀드는 꾸준한수익을 올릴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립식 펀드 추천 / 채권형과 부동산 펀드 파헤치기

채권형 펀드 1년 수익률은 대게 3 % 내외 입니다. 솔직히 이정도라면 은행에 돈을 예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부동산 펀드는 수익률이 7 ~ 8 % 대에 이르고 있습니다.

 

부동산 펀드는 빌딩을 매입 하고 임대수익을 주 수익원으로 하고 있어 안정적이면서 꾸준히 수익을 올릴수 있습니다. 아래는 국토부에서 발표한 부동산 리츠펀드(임대펀드) 연평균 수익률로 최근 꾸준히 7 ~ 8 %에 이르고 있습니다. 만약 5년전에 3,000만원을 투자했다면 원금 손실걱정 없이 4,400만원의 수익이죠.

 

적립식 펀드 추천 및 고려사항

1. 최소 2 ~ 3년 장기 투자를 해야 복리 효과를 극대화 할수있다.

2. 펀드 수수료를 잘알아보고 낮은 곳을 선택해야 한다.(보통 2 % 내외 수수료)

3. 내 투자성향을 잘 파악하고, 내가 공격적인 성향 이라면 해외주식형 펀드가 좋으며, 내가 안정성을 원한다면 부동산 펀드가 좋습니다.

 

펀드 가입방법

보통 펀드에 가입 한다면 은행에가서 간단한 상담을 받고 적립신 펀드 추천을 받읐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은행에서는 자세한 설명보다는 자사 상품을 권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에게 불리하죠.

이럴때엔 객곽적인 펀드 상담이 가능한 재무센터를 이용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적립식펀드 투자시 우리가 실패하는 이유는 투자를 너무 단기적으로 보기 때문이에요. 펀드는 최소 2 ~ 3년을 투자해야하는데 이런사항을 고려하지 못한채 가입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적립식 펀드투자를 할때에 펀드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재테크플랜을 세우시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중간에 환매해서 손해보는일이 없습니다.

가장좋은 펀드 투자방법은 괜찮은 무료재무센터를 1 ~ 2곳 알아보고 여기에서 나에게 맞는 적립식 펀드도 알아보고 전체적인 무료 재무설계도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금펀드 장단점/적립식펀드/리츠펀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조금만 시간을 내어 알아보면 정말 좋은 상품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나에게 맞는 상품도 알아보시고 무료 포트폴리오도 받아보세요^^

 

나에게 맞는 펀드 및 금융상품 알아보기[무료상담]

 

 

 

 

더보기

이곳에서 보다 많은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수 있고 파트너스 및 제휴활동으로 소정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공식블로그가 아니며, 단순 정보를 전달하며 정확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블로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