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기금
시간 참 야속하네요.
오늘은 연금에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
- 반도체 관련주 이슈
[단독] 모친 보훈 둘러싼 김원웅 광복회장의 형제 싸움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조치로 기초 수급 탈락?
포스코 최대주주 국민 최정우 회장 연임에 ‘중립’
최근 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이제부터 다루어볼 내용들이 여러분들께 유익했으면 좋겠네요.
열심히 근무하는 모든 직장인들이라면 연금에 대해서는 한번쯤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간단한 이유라면 매달 빠저나가는 세금 그중에서도 사대보험에 국민연금이 일정하게 지출되기 때문입니다.
노후의 대비하기 위한 제도가 국민연금이니 당연한지도모르겠습니다.
최근 인구감소가 주요 과제중 하나로 인구수를 고려할때 향후 수령나이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많습니다.
안정적인 정년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국민 연금의 연령과 금액을 확인해야한다.
사학연금 개인부담금
관련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제도는 80년대 후반부터 기반이 마련된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복지제도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소득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라면 연금납부를 통해서 향후 미래를 기대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사고 나 질병으로 인해 장해 나 사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사람이나 그 가족이 기본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월 연금을 지급합니다.
아무래도 과거와 다르게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들의 기대수명도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저출산 시대이다 보니 여기서 오는 리스크는 바로 부모님 세대를 부양할 인원이 줄고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방치하면 고령층이 빈곤층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아 이를 국민연금제도로 해결하는 것입니다.
성실하게 납부해온 나의연금을 언제 받을수 있을지 알아야겠죠.
기본적인 나이 요건도 있지만 여기에 더해서 일정한 납입조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인구 고령화로 인한 지급 개시 연령에 대한 기준이 바뀌면서 60 ~ 65세 사이에서 출생 연도에 따라 보정된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국민연금 효율적 운영
수령에 대한 이야기는 좀더 자세히 다루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앞선 선진국들의 사례를 보더라도 고령화는 무시할수 없는 현안이기 대문입니다.
이런말도 있잖아요 국민연금은 지금의 세대를 위한 것이라는것 말입니다.
답을 찾자면 좀더 다각화로 개정안을 고민해야 합니다.
조기노령연금은 평균 나이보다 연금을 빨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찍 지급받는 만큼 기존에 받을 수 있는 금액보다 퍼센트 수준으로 감면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모든걸 다루기에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모든 일에는 반동이 있기 마련이지만 이런걸 최소화 하는길을 찾아야합니다.
오늘의 내용은 여기서 끝낼게요.
오늘의 행복글
당신이 볼 수 있는 한 최대한 멀리까지 가라. 당신이 그곳에 도달하게 되면 당신은 그보다 휠씬 더 멀리까지 볼 수 있게 될 테니까.
#국민연금 자격취득통지서
#국민연금 수령나이
#교사 정년퇴직 연금